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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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는 다음 뜻으로 쓰인다.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최적화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색엔진의 검색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테크니컬한 요소를 구축하고, 사용자를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고성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엔진최적화란 웹사이트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검색엔진의 검색 알고리즘을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테크니컬한 요소를 구축하고,

 

사용자를 이해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구성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현황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인터넷 검색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검색엔진최적확가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Google, Bing, Yahoo와 같은 검색엔진 사용이 많은 미국, 서유럽,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 활발히 진행되는 디지털 마테이 기법으로,

 

위에 언급된 국가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는 회사들은 필수적으로 선행해야 하는 해외마케팅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Forrester Research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기업들은 2017년 기준 3조 9천억원의 비용을 검색엔진최적화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도 투자 금액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한국의 경우, 글로벌 마켓으로 진출하기 위해 해외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중견/대기업을 중심으로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이 점차 적용되는 중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꼭 해야할까?

 

디지털마케팅의 출발점은 사용자들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디지털마케팅회사Chitika의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웹로그 분석

 

결과, 무려91.5%의 트래픽이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시 말해 회사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회사 웹페이지가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뜨지 않으면 잠재고객 트래픽을 얻을

 

가능성이 1/10 미만으로 현저히 낮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회사 제품과 서비스 관련 키워드의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회사 웹사이트를 올려둬야 하며, 이를 위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1)지속적인 트래픽 유입

 

타겟 고객이 실제로 사용하는 키워드를 웹페이지에 적절히 배치함으로써 웹사이트 메인페이지 뿐만 아니라 제품소개, 회사소개 페이지

 

등 모든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트래픽이 유입되도록 합니다. 또한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장기적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트래픽이 유입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2)컨버전 상승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만들고, 방문자들을 고객으로 만들고 나아가 이들을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육석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은 전자상거래 기능을 갖춘 B2C 웹사이트뿐 아니라 B2B 위주의

 

고관여 제품을 설명/홍보하는 웹사이트도 각각의 컨버전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거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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